본문 바로가기
JW Story 환자를 먼저 생각하며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JW
[JW NOW] JW의 점안액 시장 전망 ‘맑음’

브랜드

[JW NOW] JW의 점안액 시장 전망 ‘맑음’

2021-05-28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의 일상화와 최악의 먼지까지 불어 닥치면서 인공눈물을 포함한 점안액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일반의약품 점안액은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정확한 성분을 알고 점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점안액 시장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JW중외제약은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이번 칼럼에서는 점안액의 다양한 성분과 함께 JW가 보유하고 있는 제품에 대해 알아본다.

 

 

 

| 점안액 수요↑… 성분 알고 사용해야 |
 

옛말에 ‘몸이 천 냥이면 눈이 팔백 냥이다’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우리 신체 중에 눈은 매우 중요하다. 예전과는 다르게 스마트폰, TV 등 전자제품을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눈의 피로로 점안액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글로벌 산업 통계 전문기업 Statista에 따르면, 점안액 중 인공눈물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19년 170억8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연평균 4.79% 성장해 2025년에는 226억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점안액은 성분에 따라 안구건조증, 건성각결막염, 각막궤양 등 안과질환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안구표면의 염증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에서부터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에 이르기까지 점안액의 종류는 다양하다. 그 중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된 점안액은 카르복시셀룰로오스 성분이 주를 이루었으며 최근에는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DRN) 성분이나 트레할로스 성분 등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성분의 점안액이 판매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점안액 성분이 비슷하리라 생각해 아무거나 사용하곤 한다. 하지만 정확한 성분을 알고 자신의 치료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점안액 성분으로는 히알루론산, 염화칼륨·염화나트륨 복합제, 카르복시셀룰로오스, PDRN, 트레할로스 등이 있다.

 

 

 

| JW, 점안액 라인업 확대… 제품별 성분 ‘주목’ |
 

아이큐비아 데이터에 따르면, JW중외제약의 대표적인 점안액 ‘프렌즈 아이드롭’은 지난해 일반의약품 인공눈물(멀티형) 시장에서 점유율 58.3%를 달성하며 6년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최근 PDRN이 함유된 마이드롭을 출시하며 점안액 제품 라인업을 넓히고 있다. JW중외제약이 보유하고 있는 점안액 제품의 성분과 그에 따른 효능·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프렌즈 아이드롭 점안액: 주성분 염화칼륨·염화나트륨·포도당에 멘톨 성분이 첨가된 인공눈물이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순, 쿨, 쿨하이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순은 멘톨이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쿨·쿨하이로 갈수록 멘톨의 함량이 높아진다. 특히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렌즈를 착용하고 있을 때의 불쾌감, 눈물 보충, 눈의 피로, 눈의 흐림 등의 증상에 효과적이다.

 

-프렌즈 아이엔젤 마일드 점안액: 눈물과 비슷한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CMC)성분의 1회용 인공눈물이다. 점성이 있어 눈물층을 두텁게 해주며 수성층에 수분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안구건조증 증상을 완화시킨다. 또한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으며 바람·태양에 노출되어 생기는 화끈거리는 증상, 자극감, 불쾌감을 일시적으로 완화시켜준다.

 

-아이엔젤 톡톡 점안액(유니메드제약 허가, JW중외제약 판매): 보습성분으로 잘 알려진 트레할로스를 주성분으로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는 1회용 인공눈물이다. 트레할로스는 눈물막 불안정성 등 안구건조증의 악순환을 막아주고 눈의 상태를 직접 개선하여 건강한 눈물막 형성에 효과적이다. 특히 히알루론산이 첨가됐으며, 트레할로스·히알루론산 투여 시 히알루론산 단독 투여보다 유의적으로 안구건조증 증상을 개선시킨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 공해 등으로 인한 눈의 건조나 눈의 피로에도 효과적이다.

 

-마이드롭 점안액: 조직 재생 성분인 PDRN에 히알루론산이 첨가된 1회용 점안액이다. 영양 부족으로 인한 각막·결막의 궤양성 질환에 영양을 공급하며, 콘택트렌즈 착용 등으로 인한 각막·결막의 미세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고,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광고심의필 : 2021-1580-002800
※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첨부된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잘 읽고, 의사·약사와 상의하십시오.

JW중외제약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JW중외제약 홈페이지)를 반드시 표기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