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W Story 환자를 먼저 생각하며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JW
JW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 고객과 소통 강화하는 JW

JW NOW

JW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 고객과 소통 강화하는 JW

2024-03-29

 

2020년대 들어 가장 ‘HOT’한 SNS를 꼽으라면 단연코 1등은 ‘인스타그램’이에요. 특히 인스타그램은 1030세대의 이용률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젊은 SNS에 속하는데요. JW도 지난 3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인스타그램 채널을 오픈하며 소통 채널을 확대했어요. 오늘 JW NOW에서는 홈페이지·블로그·유튜브에 이어 SNS까지 진출하며 1030 젊은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 JW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 JW 주요 이슈와 건강의료 정보를 한 눈에, <JW TALK> |

 

 

JW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JW TALK>이 지난 4일 본격 오픈했어요. <JW TALK>은 회사의 주요 이슈와 건강의료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요. 채널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단순 정보전달을 넘어 팔로워와 적극적으로 소통(TALK)하겠다는 JW의 강력한 의지를 담았어요.

 

△ 팔로워로부터 직접 댓글로 문의한 질환 관련 궁금증들

 

<JW TALK>에 업로드되는 콘텐츠의 주제는 팔로워가 직접 댓글, DM으로 문의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결정하는 ‘쌍방향 소통’ 방식을 지향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는 다양한 사람이 모이는 만큼 팔로워들의 관심사도 제각각 다른데요. JW는 이들의 니즈에 충족하기 위해 타겟 맞춤형 콘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그래서 <JW TALK>에서는 회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과 주주 등 이해관계자가 궁금해하는 이슈를 소개하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환자를 위한 각종 질환·의료정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정보 콘텐츠까지 볼 수 있답니다.

 

자, 그럼 <JW TALK>에서 어떤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지 한번 보실까요?
 

△ <JW TALK>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들

 

① JW의 이슈를 소개하는 <주간 JW>
<주간 JW>는 한 주간 있었던 JW의 이슈 중 가장 중요한 것을 골라 소개해드리는 콘텐츠예요. 회사의 경영성과, ESG 경영, R&D 현황,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이슈를 확인할 수 있어요.

 

② 일상에서 건강 챙기는 법 <일상 처방전>
<일상 처방전>에서는 일상 속에서 쉽고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운동과 스트레칭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거북목 증후군, 손목 터널 증후군 등 체형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스트레칭을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③ 빛나라! 건강 지식의 별 <헬스펀지>
<헬스펀지>는 피곤할 때 카페인보다 효과가 좋은 성분, 하루 권장 당분 섭취량처럼 사소하지만 궁금한 건강상식을 알려주는 정보 콘텐츠예요. 상식도 쌓고 건강도 지키고 싶다면 <헬스펀지>가 제격이죠.

 

④ 질환이 궁금할 땐 <궁금하닥 하이라이트>
대표적인 생활습관병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는 물론 알레르기, 안구건조증 등 각종 질환정보가 ‘궁금’하다면 <궁금하닥>을 확인해보세요. JW 공식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에서 풀버전도 감상하실 수 있어요.

 

 


| 콘텐츠 전달을 쉽고 재밌게, 젤리(JELLY) & 웰리(WELLY) |

 

△ 젤리(JELLY)는 JW의 ‘J’를, 웰리(WELLY)는 ‘W’에서 따온 이름이에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스타그램에서는 ‘무엇을 전달할 것인가’만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도 중요한 요소예요. 가뜩이나 어려운 제약사의 R&D 소식이나 질환정보를 무미건조하게 소개한다면 아무도 그 콘텐츠를 보고 싶지 않을 거예요. 그래서 JW는 귀여운 캐릭터 ‘젤리(JELLY)’와 ‘웰리(WELLY)’를 만들고, 두 녀석이 팔로워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해주는 콘셉을 도입했어요.

 

 

젤리와 웰리는 앞서 소개한 콘텐츠들에서 만날 수 있어요. 이뿐만 아니라 때로는 명절이나 우리나라의 중요한 날을 기념하는 인사말을 올리거나 이벤트도 개최해 팔로워들에게 선물도 나눠 줄 예정이에요. 호불호 없이 귀여운 젤리와 웰리에게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 제약업계 콘텐츠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는 JW |

 

△ JW 미디어 채널

 

JW는 인스타그램 말고도 콘텐츠 포맷을 다양화한 콘텐츠 플랫폼을 여럿 보유하고 있어요. 2021년 1월 첫선을 보인 <JW 미디어 채널>은 JW중외제약 홈페이지를 언론사 홈페이지 형태로 리뉴얼한 채널이에요. 단순 기업소개 사이트에서 탈피해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탈바꿈한 것이죠. 이곳에서는 일반적인 회사 정보는 물론이고 JW의 주요 이슈, 제약업계 트렌드, 의료·건강정보를 기사형태로 제공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연령을 불문하고 JW에 관심이 있거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자주 찾아오고 있답니다.

 

△ JW 공식 블로그

 

<JW 공식 블로그>는 기본적으로는 <JW 미디어 채널>과 동일한 콘텐츠가 업로드되지만, 종종 블로그 ‘독점’ 콘텐츠가 업로드돼 독자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어요. 특히 대형 포털 사이트 기반 블로그인 만큼 포털 이용자들, 그중에서도 30대 이상 높은 연령대 이용자들이 자주 방문해요. 그래서 JW의 블로그는 가독성을 높인 큼직한 글씨와 이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독자 편의성을 높였어요.

 

△ JW 공식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

 

21세기는 바야흐로 영상 정보의 시대죠! 홈페이지와 블로그가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 플랫폼이라면 2022년 리뉴얼 론칭한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는 영상 기반의 정보전달 기능을 극대화한 플랫폼이에요.

 

<헬스피디아>에서는 각종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궁금하닥’, 건강한 식단과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백세식탁’ 등 수많은 장편 콘텐츠부터 약 성분을 빠르게 알려주는 ‘알쓸신약’, 쉽고 간편하게 따라하는 운동을 알려주는 ‘플레이 스트레칭’ 등 최근 미디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숏폼(Short form) 콘텐츠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단순 마케팅 목적이 아닌 정보 제공 및 소통 목적으로 이른바 ‘4대 플랫폼(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모두 보유한 제약사는 그리 많지 않은데요. JW는 모든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며 ‘보수적’이라고 일컫는 제약업계 속에서 활발한 콘텐츠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답니다. 환자 중심으로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JW의 모습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JW 미디어 채널: https://www.jw-pharma.co.kr
- JW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jw-group
- 헬스피디아(유튜브): https://www.youtube.com/@JW.healthpedia
- JW TALK(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wtalk_official

JW중외제약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JW중외제약 홈페이지)를 반드시 표기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