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한발 앞선 신기술과 국제경쟁력으로 혁신신약을 개발하는 JW
Home

기반기술

JWELRY
JWELRY란 JW + Library, 즉 JW가 보유한 고유의 펩티드 모방성 화합물의 집합체로서,
일반적인 저분자 합성화합물 이외에도, α-helix, β-turn, β-sheet 등생체 내 단백질에서 보여지는 펩티드 유사 구조 화합물을 25,000종 가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JWELRY로부터 HTS 등의 다양한 스크리닝 시스템을 통해, 단백질간 상호작용 (Protein-Protein Interaction, PPI)을 조절하는 혁신 신약 후보물질이 발굴되고 있습니다.
WNT
WNT 신호전달 경로는 배아 발생 과정 뿐만 아니라, 성체 세포의 분화, 증식, 재생 등 다양한 생명 현상을 조절합니다.
특히, WNT 신호전달 경로가 암, 신경계 질환 등 다양한 질병에 관여함이 증명되면서 WNT 신호전달 경로의 주요인자를 타겟으로 하는 혁신 신약의 개발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WNT 신호전달 경로는 줄기세포의 중요한 조절 인자로서, 근육, 모발 등의 조직 재생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다양한 치료제 개발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WNT/β-catenin 신호전달 조절 화합물 고효율 스크리닝 시스템
12개의 β-catenin 결합 부위를 통하여, WNT/ β-catenin 신호에 대하여 보다 민감한 반응성 검출
WNT 신호전달 조절 화합물의 고효율 스크리닝 시스템 (HTS)으로 적용 가능
CLOVER
CLOVER는 2012년부터 C&C신약연구소가 구축해 온 정보 집약적 기술 플랫폼입니다.
한국인 암환자 유래 세포 120여종을 포함한 300여종의 암세포의 유전자 정보를 담고 있는 일종의 연구용 검색 포털입니다.
이를 활용한 약물 반응성 예측 및 바이오마커 발굴 등을 통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신약 개발이 가능해 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