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W Story 환자를 먼저 생각하며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JW
[JW STORY] 두 유 노 JW? LCK 결승전 현장에서 JW를 만나다!

JW NOW

[JW STORY] 두 유 노 JW? LCK 결승전 현장에서 JW를 만나다!

2022-09-16

 

JW중외제약이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스폰서로 합류했어요! 이번 후원은 e-스포츠를 즐기는 MZ세대. 즉, 밀레니얼 세대부터 Z세대까지 폭넓은 세대층에게 JW를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것인데요. 지난달 28일, JW중외제약이 2022 LCK 여름 시즌의 대미를 장식할 결승전 현장에 응원을 다녀왔어요.

 

 

 

| 제약회사가 e-스포츠에는 무슨 일로? |

 

사실 기업이 스포츠를 후원하는 ‘스포츠마케팅’은 낯선 일이 아니에요. 스포츠는 즐기는 연령대가 다양한 만큼, 많은 소비자에게 기업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에요. 이는 국내 제약회사도 마찬가지인데요. 실제로 다양한 제약사들이 야구, 축구,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를 후원하고 있죠.

 

스포츠마케팅 바람은 e-스포츠의 대표격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에도 불고 있어요. 리그 오브 레전드는 다섯 명의 플레이어가 협동해 상대 팀의 거점을 점령하는 게임인데요. 게임의 흐름이 매우 빠른 만큼 플레이어의 상황 판단 능력이 중요하고, 불리한 상황에서도 다양한 전략전술을 활용해 극적인 역전도 가능해요. 때문에 스포츠로서의 면모를 고루 갖추고 있다고 평가 받죠.

 

복잡하지만 빠르고, 팀 게임이지만 개인의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일까요? 이른바 ‘MZ세대’로 불리는 밀레니얼 세대부터 Z세대에 이르기까지 매우 폭넓은 세대층이 스포츠로서의 리그 오브 레전드에 열광하고 있어요.


JW중외제약은 이 게임의 프로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스폰서로 합류하며 제약회사 스포츠마케팅의 새 장을 열었어요. 세간에 흔히 퍼진 ‘제약사는 보수적’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세상을 주도해나갈 MZ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서기 위한 JW중외제약의 새로운 도전이에요!

 

 

 

| 가슴 뜨거운 결승전, JW가 함께하다 |

 

지난달 28일, 강원도 강릉 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아이스 아레나에서 2022 LCK 서머 시즌의 결승전이 열렸어요. 6월 15일에 개막한 이래 약 3개월의 치열한 승부를 치르고 결승에서 마주한 디펜딩 챔피언 T1과 숙명의 라이벌 Gen.G의 대결을 보기 위해 전국각지에서 모여든 팬들로 경기장이 인산인해를 이뤘어요.

 

△ JW중외제약 프렌즈아이드롭 부스에서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팬들

 

JW홀딩스 브랜드전략팀과 JW중외제약 OTC마케팅팀은 경기장 안에 인공눈물 ‘프렌즈아이드롭’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양 팀을 응원하는 네 가지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끌었어요. 경기 시작 전 팬들의 지루함을 달래기에 안성맞춤이었죠!

 

EVENT#1. 인생팀 응원하고 인생사진 찍자!

부스를 찾은 팬들은 저마다 응원하는 팀 마크와, 게임 아이템인 ‘와드’를 형상화한 프렌즈아이드롭 로고를 들고 즉석사진을 찍었어요.

 

EVENT#2. 나만의 ‘핀버튼’ 굿즈 만들기!

응원하는 팀 마크와 손수 적은 응원메시지를 즉석에서 ‘핀버튼’으로 만들어주는 이벤트도 진행했어요.

 

EVENT#3. LCK 서머 우승팀 점쳐보기!

2022 LCK 서머 시즌 우승은 누구일까요? 우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팀의 바구니에 공을 넣으며 최종 승자를 점쳐봤어요. 사전 예측 결과는 T1의 우세승!

 

EVENT#4. 나만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피켓 만들기!

e-스포츠의 대표적인 응원도구 ‘페이퍼 피켓’이 빠질 수 없겠죠? 팬들은 피켓에 저마다 개성 넘치는 응원 문구를 작성했어요. 팬들의 간절한 응원은 중계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죠!

 

 

 

| 결승전 현장 곳곳에서 만난 JW |

 

JW중외제약과 프렌즈아이드롭은 부스뿐만 아니라 결승전 오프라인 현장, 온라인 생중계 플랫폼 등 곳곳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어요.

 

SPOT#1. 결승전 오프라인 현장에서!
이번 2022 LCK 여름 시즌 결승전을 찾은 관객은 무려 1만 명! 현장을 찾은 1만 명의 팬에게 JW중외제약과 프렌즈아이드롭 브랜드를 알리는 광고를 진행했어요.
 

△ 본 경기장의 중계 스크린에서 상영된 프렌즈아이드롭 광고

 

△ 경기 전 인터뷰가 진행된 포토월에 새겨진 JW중외제약 CI

 

SPOT#2. 트위치 온라인 생중계 화면에서!
이번 결승전은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Twitch)에서 전 세계로 실시간 생중계 됐는데요. 공식 집계된 조회수만 574만 뷰! 엄청난 인기가 실감이 되나요?

 

△ 중계 시작 전 화면에 보이는 프렌즈아이드롭 광고

 

△ 경기 중계 화면에 나오는 프렌즈아이드롭 광고. 센스있는 문구가 돋보이죠?

 

 

 

| MZ세대에게 묻다, 두 유 노 JW? |

 

 

JW중외제약은 부스를 방문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회사와 프렌즈아이드롭 브랜드 인지도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어요. 지금부터 그 결과를 알려드릴게요.🙏 

 

질문#1. 두 유 노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이라는 제약회사를 알고 있냐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383명 중 143명(37.3%)이 알고 있다고 답했어요. 응답자 중에는 JW중외제약이 이번 LCK 공식 스폰서로 합류하면서 알게 됐다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질문#2. 두 유 노 프렌즈아이드롭?

인공눈물 ‘프렌즈아이드롭’을 알고 있냐는 질문에는 246명(64.2%)이 그렇다고 응답했어요. 이중 여성 응답자는 179명(72.7%)으로 남성에 비해 약 3배 더 많았어요. 여성이 남성보다 프렌즈아이드롭 이용률이 높다는 걸 알 수 있었죠.

 

질문#3. LCK 스폰서 합류는 신의 한 수?

부스에 방문하기 전까지 프렌즈아이드롭을 몰랐던 137명에게 향후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물어봤더니 83명(60.6%)이 긍정적으로 응답했어요. ‘보통이다’(중립)를 선택한 사람은 48명(35.0%), ‘매우 아니다’와 ‘아니다’라고 응답한 사람은 6명(4.4%)이었는데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겠죠!

 

JW중외제약이 LCK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호감도가 상승했냐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383명 중 ‘매우 그렇다’와 ‘그렇다’라고 긍정적인 응답을 한 사람은 308명(80.4%)으로 압도적이었어요. MZ세대를 향한 JW중외제약의 도전이 헛되지 않았네요!

 

 

 

| MZ를 향한 JW의 계획은? |

 

 

올해 LCK 여름 시즌의 우승 트로피는 도전자 Gen.G가 들어 올렸어요. 새로운 도전에 나섰던 JW중외제약도 MZ세대의 머릿속에 그 이름을 각인시키며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어요.

 

JW그룹 브랜드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이동혁 상무는 이번 LCK 현장 설문조사를 두고 “MZ세대의 솔직한 평가로 JW중외제약의 현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라고 말했는데요. 이 상무는 “앞으로 LCK 공식 스폰서로서 많은 MZ세대 팬들에게 JW중외제약의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JW중외제약은 물론 JW그룹이 ‘도전’과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을 모색하겠다”고 말했어요.

 

JW중외제약은 2023년 LCK 서머 시즌까지 공식 스폰서로 대회를 후원하게 되는데요. 대회를 거듭할수록 MZ세대에게 점차 친밀하게 다가서며 제약회사 브랜드 인지도 1위로 거듭나는 그날까지!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JW중외제약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JW중외제약 홈페이지)를 반드시 표기해 주십시오.